티스토리 뷰

오버워치 게임단 러너웨이의 구단주인 이현아 즉 꽃빈으로 알려진 트위치 스트리머는 이미 업계에서 레전드가 된지 오래입니다. 그녀의 능력은 어디까지 일까요?

bj 꽃빈의 본명은 이현아입니다. 1986년 6월 1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가 됩니다. 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인 남편 러너를 두고 있고요. 슬하에 딸 윤채아와 반려견 연두가 한 가족으로 단란하게 살고 있습니다. 학력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관광영어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DIA TV와 CJ ENM, 그리고 RunAway에 소속을 두고 있습니다. 평소에 굉장히 친한 bj로는 윰댕이 있는데요. 둘은 너무 친해서 새로 만든 윰댕과 꽃빈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윰꽃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식자리에서 만들어진 채널이라고 하네요.

꽃빈은 사실 인터넷 방송계에서 레전드 오브 레전드인데요. 2000년 때부터 세이클럽에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목소리 좋은 DJ로 발돋움을 시작 후 아프리카TV를 거쳐서 현재 트위치에 자리를 잡았다고 하네요. 유튜브 채널은 러너꽃빈TV는 현재 75만 명 정도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너웨이 구단주로서 바쁜 활동의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심지어 2018년에는 오버워치 월드컴 본선 한국 대표팀의 커뮤니티 홍보대사까지 맡기도 했다네요. 바쁘지만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현아 즉 꽃빈! 가정과 사회에서 좋은 모습 계속 보여주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