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시대는 아이돌의 전성기 이지만 조금만 뒤로 돌아가도 솔로 여가수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탑을 달리던 여가수가 있었으니 그녀는 바로 채연입니다! 채연은 섹시여가수로 등장해 음악방송 뿐만 아니라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재밌는 모습 많이 보여주었는데요. (두뇌풀가동 같은... 본의 아니게) 그녀를 좀 알아볼까합니다. ^^
채연의 본명은 이채연입니다.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0세 입니다. 어느새 불혹의 나이가 되었네요. 학력으로는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했고요, 형재 A9미디어와 차이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진 가수입니다. 채연은 특이하게 일본에서 먼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97년에 '지니리' 라는 예명으로 활동 시작했고요. 그 뒤 2003년에 한국으로 돌아와 '위험한 연출'이라는 곡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첫곡 활동 당시 화제가 된 것은 뮤직비디오 때문인데요. 바로 공중파 금지를 먹을 정도로 선정적인 의상 때문이었는데요, 이는 2집에서도 동일한 컨셉으로 나름 노이즈 마케팅으로 당시 이효리가 장악했던 섹시 여가수의 빈틈을 잘 파고 들었습니다. 그 뒤로는 중국에서도 활발히 활동 했었고요.
그런데 채연을 아직까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게 한 것은 바로 일명 채연 두뇌풀가동 때문입니다. 옛날 '작렬 정신통일'이라는 프로에서 '2+2x2=?'의 문제를 틀리면서 사칙연산도 모른다는 굴욕을 당했는데요. 사실 당시 상황을 보면 큰 벽이 다가오는 상황이어서 충분히 당황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채연은 그것을 틀릴정도로 바보(?)가 아닙니다.
채연은 중국어, 일본어를 능통하게 할 정도로 똑똑합니다. 어쩌다가 바보이미지가 박히는 바람에 다들 채연의 흑역사로만 알고 있네요. 새 앨범 '봤자야'로 불혹의 나이에 우리를 찾아온 채연! 당당하게 계속 멋지게 음악 활동해주길 바라고 있겠습니다. 채연 화이팅! ^^ 채연 인스타주소 https://www.instagram.com/chaeyeon_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