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버 윰댕이 지난 30일에 '윰댕 생방 힐링상담소'를 진행하며 시청자의 상담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가정폭력 문제를 언급하게 되었는데요 "폭력적인 아버지 어머니 밑에서 자라서 성인이 됐는데도 독립해서 못 나오고, 폭력적인 가정에서 괴로워하는 건 보인이 노력할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지적한 것이 화근이 되었습니다.

그 발언 이후에 논란이 커지자 윰댕은 방송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하게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윰댕 사과문 공개해도 논란이 계속되네요...


그러마 많은 팬들은 이미 엎질러진 물에 많이 화를 내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비난이 계속 이어졌는데요.. 윰댕은 가정폭력 피해자를 나쁘게 이야기 하려던게 아니다라고 정확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당연히 그럴의도가 없었을거라 저도 생각이 드는데요. 너무 한번 솔직히 경솔해 보이는 발언으로 윰댕의 전체를 부정해버리는 것은 아닌지 아쉬운 부분들이 있네요. 아래는 현재 댓글들인데요... 아직까진 화가 가라 앉지 않고 있네요.

아무쪼록 잘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 ㅠㅠㅠㅠㅠㅠ


Din K

윰댕님을 옹호 하지는 않겠습니다. 윰댕님을 너무많이 좋아했어서 더욱더 옹호하지 않겠습니다. 윰댕님께서 200프로 잘못하신게 맞으니까요. 많은분들께 상처를 주셨으니까요. 다만 이번 일로 많은걸 느끼시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제대로 가지셨으면합니다.


superwomen2323

하...가정폭력 예시에 이어 뒤도 들으면 들을수록 솔직히 화가 나긴하네요...제가 윰댕님의 모든걸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 묻는건데 윰댕님은 부모님이 힘들게해서 연을 끊고, 잘 독립해서 그럭저럭 살다가 결혼하셔서 잘계신건가요....?? 경험을 하셨든 안하셨든 저 말을 너무 쉽게 하시는거 같아요. 성인이여도 부모님한테 당하는게 많아 독립하고 싶어도 그럴 힘, 생각조차 못할정도로 무기력하고 피폐해진 사람들이 많아요. 돈은 어디잇고, 돈이 필요하다면 알바를 해야하는데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안 받쳐준다는걸 아는 순간 독립도 포기하게 되는거거든요....남의 사정을 다 알지도 못하고 경험해보지 못하는건 당연한거니까, 전문가가 아닌이상 이런 심각한 상담은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dingdong works딩동공방

다들 댓글을 조리있게 잘 달아주셨네요... 저는 너무 화가나고 어이가 없어서 이런 우물안의 개구리같은 발언을 한 유튜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마구 쌓여오는 통에 오히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대도서관님 통해서 알게되어 영상 종종 보곤 했었는데... 윰댕님 가정폭력 피해자들에게 노력이 부족했다고, 노력을 해서 벗어나거나 계속 그렇게 살거나 라고 말할 자격은 누구에게도 없습니다. 심지어 피해자 본인도 스스로에게 그렇게 가혹한 말을 해서는 안돼요. 얼마나 무지하고 창피스러운 발언입니까....


몽 몽

윰댕님 저도 가정폭력 가정에서 살아왔고 현재는 독립했지만.. 독립이 쉬운게 아니에요 저를 억누르고 학대한 곳에서 벗어나야지가 쉽게 되는게 아니에요 벗어나려고해도 그게 내가 잘못된 행동을 하는것처럼 느껴지고 처음에 집에서 나올때도 정말 힘들었어요 지금은 독립한지 몇년이 됐지만 아직도 학대 받았던거 생각하면 악몽 꾸기도하고 어제일처럼 생생하게 느껴지기도하고 그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