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유튜버 레나님이 올린 영상 ] 

안녕하세요 여러분 레나입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린 지 벌써 1년도 넘는 시간이 지났네요.

그동안 제가 했던 잘못과 제가 상처드린 분들을 생각하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숙하는 시간 동안에 마음 속의 후회와 죄송함이 너무 커지게 되었고, 원망스러운 제 자신을 용서할 수 없었습니다.

저의 미성숙한 행동으로 다른 분들께 피해를 드리게 되었고 돌이킬 수 없는 큰 상처를 안겨드렸습니다.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저를 관심있게 지켜봐 주셨던 구독자분들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께 큰 실망감과 상처를 안겨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크리에이터 레나로 처음 채널을 만들고, 활동하면서 제 컨텐츠를 좋아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며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즐거웠습니다.

그래서 제 채널과 레나라는 이름이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저지른 일에 대한 죄책감, 상처드린 분들에 대한 죄송한 마음이 너무 커 더 이상 이 채널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지금부터는 저의 진짜 본명인 장희재로서 더 책임감을 가지고, 지난 시절보다 성숙한 크리에이터로서 제가 사랑하는 컨텐츠를 만들고 다시 0부터 천천히 활동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항상 저의 컨텐츠와, 말과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저를 응원해주신 분들을 실망시켜 드리지 않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더 진솔한 컨텐츠와 활동을 통해 저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저의 미숙했던 언행으로 상처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항상 잊지 않고 더 열심히 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겠습니다.



이하는 과거에 쓴 글 입니다.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 - - - - - - -




최근 대도서관님이 ‘어쩌다 어른’에 출연하면서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지대하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왠만한 연예인 세럽들 보다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아무라 현재 잘나간다고 해도 한번의 실수로 그 명성이 와장창 무너질 수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꼽는 것이 바로 뷰티 유튜버 레나 입니다.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알아볼께요.


일단 레나는 씬님 처럼 화장품과 미용으로 하는 뷰티 유튜버 입니다. 화장 전후가 정말 말도 않되게 변하는 거의 변장(?) 수준의 멋진 화장술이 특징이었는데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약 반년전에는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논란으로 구독자는 수직하강이 되어서 100만 구독자가 현재는 80만이 되었습니다.


논란을 요약하자면 인스타에 시간강사를 폄하하는 글을 올리는가 하면, 오랫동안 일베에서 활동했던 것도 확인이 되었죠. 장앙망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했는데 레나 본명 장희재와 연관성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좀 많이 민감한 사항인데 필리핀에 있을때 마약을 구매했다는 글도 올렸었다고 하네요. 또 한서희씨도 후원했다는... 일단은 인터넷에 있는 것으로는 여기까지네요.


그러면 레나의 근황,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말씀을 드리자면 아무도 모릅니다. 인터넷 셀럽의 반열에 올라가는 중 이렇게 큰 문제가 밝혀지고 터져서 더 이상은 활동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미 6개월이 지난 이 시점이지만 계속적으로 레나의 근황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완전 닫은 상태죠.. 다방면에서 오는 악플을 감당하기 힘들었을 겁니다. 유튜버는 매니저나 소속사가 없기에 이런 것엔 대응하기가 어렵죠. 레나가 반박이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아무 말 없이 있는 것을 보니 사실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긴 합니다. 어찌되었든 네티즌들은 그녀의 근황을 계속 궁금해하고 찾아볼 것이 확실한 것 같네요. 과거의 과오를 사죄하고 돌아왔음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댓글